top of page

도서관팀

양육공동체

할렐루야도서관은 교회 성도님들과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해 마련되어진 섬김의 공간으로 독서 문화의 확산은 물론, 성도님들이 건강한 신앙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신앙서적은 물론 다양한 일반 교양서를 구비하여 제공함으로써, 지식과 정보의 습득을 통한 성숙한 사회인이자 신앙인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평생교육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또 더 나아가 지역 사회 주민들과 만날 수 있는 접촉점 역할을 하여 전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도서관은 2005년 소규모 무인 독서실 형태로 시작하여, 2014년에 지금의 자리인 208호로 이전하였습니다. 현재는 신앙도서 5,169권을 포함하여 총 11,748권의 장서를 갖고 있습니다. 그 중 약 75%는 성도님들의 기증도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여러 분야의 신간도서를 분기별로 구입하고, 매달 회원님들의 희망도서를 추천 받아 검수를 거쳐 구비해 놓고 있습니다.

매년 봄마다 열리는 <도서 기증 및 교환전>을 통해 성도님들이 기증해주신 도서는 본 도서관에 비치될 뿐 아니라, 군부대 교회와 국내외 여러 선교지에 보내어져 나눔이 실천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Spirit Power 기간 동안에 열리는 <SP 도서 나눔전>을 통해서도 많은 도서가 여러 교회에 기증되고 있습니다.

도서관의 소장 도서는 본 교회 홈페이지와 연계하여 접속이 가능하며, 직접 hcc.winbook.kr 접속도 가능하여 집에서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평일에도 교회 도서관을 이웃들과 함께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주일을 포함하여 일주일에 5일간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러 봉사자 분들께서 기쁨으로 도서관을 섬겨주시고 계십니다.

​문의

시간

자격

참고

할렐루야교회 도서관 031-780-9751

◯ 주일: 오전 9시30분~오후 4시
◯ 평일: 화,수,목,금 오전 10시30분~오후 4시
(동절기는 단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 데스크 사서 업무 : 한글 자판 입력 가능하신 성실한 분
◯ 서가 정리 업무 : 좋은 시력을 갖추고 도서관 청구기호 이해 가능하신 분

도서관 이용안내

도서관 홈페이지 : hcc.winbook.kr

<대출 규정>
◯ 회원 자격: 초등학생 이상
◯ 대출 권수: 1인 2책
◯ 대출 기간: 2주 (1회 1주 연기 가능)
◯ 대출 연체: 연체일수 만큼 대출 정지
◯ 분실/훼손: 동일 도서 또는 정가로 배상

결혼예식팀장_강준수 안수집사.jpg
부서등록 / 섬김신청

​신속히 연락드리겠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