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세례팀

양육공동체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마태복음 28장 19절

예수님의 말씀에 따라, 세례팀은 교회에서 진행하는 세례과정을 준비하는 부서입니다.
우리교회는 각 분기별로 1년에 네 차례 세례식이 있으며, 유아 특별 세례가 어린이주일과 성탄절에 각 한 차례씩 더 있습니다.
우리부서는 세례식 전반에 모든 사역을 담당하며 세례 광고, 접수, 교육, 문답, 세례인도, 세례증서 교부 등을 하고 있습니다.
학습과 세례를 받음으로서 내 교회라는 마음이 굳건해지도록 돕고 세례증과 선물을 정성껏 한분 한분께 전달함으로 본인들에게 세례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한층 더 깊이 깨달음을 간직 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해드리며 세례 받고 세례자들 모임으로 간담회 및 다과회를 가지고 한 분에게 세례 받기까지와 세례 받은 후의 간증도 서로 나누며 주위에도 세례받기를 적극 권장하고 교회 교육 프로그램도 추천해서 교회에 소속감을 갖고 정착하며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도우며.
특히 유아세례 부모님들 중 대부분이 성도들이 많은 까닭에 학습과 세례 더 나아가서 교회 전반적인 프로그램에 발 맞추어 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저희는 김정진목사님을 비롯하여 총 11분이 섬기고 있으며, 세례식이 교회의 큰 축제이며 동시에 성도님들의 신앙생활의 첫 걸음이니 만큼, 친절한 설명과 안내함으로 세례를 받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례는 우리가 날마다 그리스도 안에서 성장하도록 돕는 실제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주님으로 고백하는 자들의 신앙고백과 함께 세례를 받음으로서 새사람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준비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것을 최선을 다하여 섬기고 있습니다.
세례팀을 섬기도록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한 마음으로 변함없이 섬기고 계신 김정진목사님.
이종관장로님.
세례 팀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세례팀장 백병순 안수집사

​문의

시간

자격

참고

결혼예식팀장_강준수 안수집사.jpg
부서등록 / 섬김신청

​신속히 연락드리겠습니다

bottom of page